Terms of service

<이용약관>

제1조 (목 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비에스오토프라임 (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가입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주)비에스오토프라임의 서비스 페이지인 https://sms8272.co.kr (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않은 것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미리 공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고지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②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국내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 및 약관에 대한 동의와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하며,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을 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여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의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를 누락하는 등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의 부족. 서비스 설비의 보수 등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6. 기타 회원의 자격을 부여하기에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하여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 (계약사항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아이디, 성명을 제외한 사항에 대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기술상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일 및 시간대의 변경은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0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에 대한 조치)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중지하는 경우, 공지사항에 공지를 등록하고 각 회원들에게 보수로 인한 서비스 중지에 대해 문자를 발송하여 조치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연락을 취하여 상황 설명 후 서비스 중지 예정을 통보하여 조치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복구 완료 후 웹사이트페이지 공지사항에 서비스가 정지된 사유를 명시하여 조치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종료 3개월 전 웹사이트에 공지를 하여 조치

 

제1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하여 탈퇴를 요구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회원ID, 비밀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2. 공서양속에 저해되는 내용,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또는 스팸(spam)성 정보 등을 고의로 유포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서비스에 고의로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6.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등 회원의 이용이 부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9.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식하거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기관에서 불법스팸전송, 발신번호 변작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 중지를 요청하는 경우. 단, 이 경우 그 기간을 3개월로 한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조치)

①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합니다.

②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시, 이에 대한 회원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합니다.

③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 30일 전까

지 그 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웹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리·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해서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전화, 이메일, 팩스 등으로 통보합니다.

-통신장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1~2일

-시스템 장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1~2일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라면 비과금 또는 환불/1~2일, 회원의 귀책사유라면 대고객 설명/즉시

-문자전송 관련: 문자발송 대기,문자발송 실패, 문자미수신 등/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1~2일

④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고객이 발신번호 등록 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하여, 발신번호를 등록할 수 있도록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발신번호가 유선전화 또는 대표전화인 경우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서류를 접수 받아 자체 심사 후 발신번호 등록을 승인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고객이 발신번호를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게 서비스하여야 하며, 이미 등록된 번호를 수정하는 것은 불가하며 삭제 후에 다시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발신번호로 등록된 번호에 대해서는 사용된 시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력을 관리하며, 이력 데이터는 상태 변경이 발생할 때마다 등록이 됩니다. 이용고객별 제한된 수를 초과하여 발신번호를 등록하고자 하는 경우, 시용자는 사유서를 회사에게 제출해야 하며 회사는 사유서도 이력 관리를 시행한다.

⑧ 회사는 이용고객의 부정 가입 방지를 위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가 관계법령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I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주소,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하여 자신의 정보를 수정하여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등록된 회신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회신번호를 변작하여 문자메시지를 전송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회원은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웹에서 문자메시지 전송 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이용고객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방지를 위해 본인인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제휴 관련 정보제공)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고지 및 동의절차를 거쳐,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휴 및 관련사에 제공 또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는 본래의 목적이외에는 제공 또는 공유되지 않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③ 제휴관계에 의해 제공 또는 공유된 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제7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웹사이트,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2. 타인을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3.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저작권자 또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손해배상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1조 (불만처리)

① 불만사항은 일반전화, 이메일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합니다.

② 불만사항 처리는 민원 담당자(1명)가 전자통신매체를 통해 근무시간 기준 24시간 이내에 처리합니다.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관
서비스 관련   통신장애   회사귀책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90일
시스템장애   회사귀책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90일
회원귀책   대고객 설명   즉시/90일
요금 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귀책   과금 전 : 비과금요청   즉시/90일
과금 후 : 환불
회원귀책   대고객 설명 및 협의   즉시/90일
기타   기타 이의   회사귀책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90일
회원귀책   대고객 설명 및 협의   즉시/90일
 

 

제22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으로 하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제23조 (이용자 불만에 대한 처리 조치)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접수시 7일 ~ 30일 이내 처리됩니다.

 

제24조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중지를 위한 조치)

이 고시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제6항에 따라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정당한 사유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 그리고 이용자 피해 예방 조치에 대한 이행여부 확인 및 이용자의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기통신사업자에 대한 자료의 열람·제출 요청 또는 검사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과 절차, 방법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① 문자중계사업자는 자사의 이용자가 발송한 인터넷발송 문자메시지 및 문자재판매사업자로부터 수신한 인터넷발송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가 변작번호 차단목록에 포함된 경우 해당 문자메시지의 발송 또는 전달을 차단하여야 한다.

② 문자중계사업자는 제1항에 따라 문자메시지를 차단한 경우 해당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자사의 이용자 또는 해당 문자메시지를 전달한 문자재판매사업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차단 사실을 통지받은 문자재판매사업자는 해당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자사의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한다.

④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3개월” 일시 중지가 가능하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3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